2025년 3월 12일(수) 오전 10시 30분, 계명대학교 행소관 경영부총장실에서 K.S.P.C.I.(계명대학교 스포츠심리치료상담연구실)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K.S.P.C.I.는 태권도학과 재학생 김나현(3학년)과 이상훈(1학년)이 주축이 되어 구성된 팀으로, 스포츠심리치료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은 K.S.P.C.I.가 제6회 계명아이디어톤 대회에서 수상한 상금 전액을 기부한 것으로, 학생들은 자신들이 이루어낸 성과를 장학금으로 환원하며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이들은 앞서 2022년 제3회 계명아이디어톤 대회에서도 수상 상금을 전액 기탁한 바 있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팀원인 이상훈 학생은 2024년 10월 개최된 K-Circle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받은 상금 30만 원을 태권도학과 발전을 위해 개별적으로 기부하는 등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전달식에서 두 학생은 “학과의 발전과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진심 어린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에 윤광열 경영부총장은 “학생들의 선한 영향력과 공동체에 대한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은 학생들의 학업 지속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소중히 활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