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계명대학교 행소관 제1회의실에서 계명혁신창업협의회(K-GREAT Start-Up Support)의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발전기금은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계명혁신창업협의회 회원 20명이 십시일반하여 마련한 기부금으로, 창업가로서 후배들과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계명혁신창업협의회는 계명대학교 및 대학원 출신 창업자들과 학생 창업기업의 협력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모임이다.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협의회 대표 15명이 함께 자리해 이번 기부의 취지와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논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계명혁신창업협의회는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학생 창업자들에게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창업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내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의회 구성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창업보육센터와 협력해 지역 경제와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신일희 총장은 이번 기부가 단순한 재정적 기여를 넘어, 창업 생태계 발전과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창업의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자 한 협의회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